알면보약

책상 위 작은 소품 하나로 직장인 건강 UP

김성완의 블로그 2010. 7. 30. 14:03

출처 뉴스 > 한국경제 2010-07-30 08:13

 

▶천연 습도 조절 및 공기청정 해주는 미니 화분 및 숯

포름알데히드 등 화학적 물질 제거에 효과적이고 공기정화 효과가 큰 하트 아이비, 수분 함유가 많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며 산소 발생 능력이 강한 은행목 등 다양한 식물을 취향과 목적에 따라 골라볼 수 있다. 


▶냉방병의 위협 및 스트레스 줄여주는 센스 아이템

대부분의 에어컨은 제습기능이 강해 고온의 날씨에도 쾌적한 실내를 만든다. 그러나 에어컨을 장시간 사용하면 실내 공기가 지나치게 건조해진다. 건조한 실내는 성대를 마르게 해 냉방병의 주범이 되기도 한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미지근한 물을 하루 2리터 정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다. 보온과 보냉 기능을 갖춘 텀블러를 구입해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길러보자. 

관절은 온도와 습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특히 관절 건강에 주의해야 한다. 관절 부위가 차가워지면 근육이 수축되고 경직되며 통증을 느낄 수도 있다. 받침대가 있는 마우스패드를 사용하면서 틈틈이 손목 돌려주고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다. 

 여름철 사무실은 대부분 환기가 잘 되지 않고 실내 산소가 부족하다. 이런 환경에 노출되면 머리가 둔해지고 쉽게 피로를 느낀다. 미니 산소발생기는 고체 산소를 이용해 청정한 산소를 발생해 주고 두통의 원인인 이산화탄소를 제거해준다. 

열대야로 잠이 부족하고 쉽게 짜증이 날 때는 책상 위 향기로움을 가져다 주는 아로마 제품을 마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