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가지 고객특성별 응대요령
결정형 고객 : 스스로를 낮추고 고객 자존심을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대화 유도하는 것 중요
불친절한 고객 : 고객에게 호의가 있음을 표시하는 방법으로 응대한다.
비사교형 고객 : 질문 후 고객의 반응을 참을성 있게 기다린다.
독설형 고객 : 냉정하고 자제된 태도를 유지, 인내심 가지고 고객의 기분을 맞추어 대 화한다.
완고하고 의심이 많은 고객 : 근거자료를 이용한 논리적 설득이 중요
우유부단형 고객 : 고객에게 망설일 여유를 주지말고 적극적 태도로 대화해야 하며, 고객이
결정한 후 자신이 결정하였다는 생각을 갖게 하여 자존심을 상하지 않도록
해야하는 것이 중요충동형 고객 : 고객의 기분을 파악하고 인내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
직선형 고객 : 자세한 설명이 아닌 요점만 간결하게 설명하는 것이 중요.
신중형 고객 : 충분한 상품지식을 가지고 이성에 호소하는 것이 중요.다변형 및 사교형 고객 : 고객에게 친근감 있는 태도를 가지고 본론에 빨리 접근하는 것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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