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사업/직원교육
식품안전관리자과정 진행사진1
김성완의 블로그
2010. 11. 23. 13:14
<하나로마트 식품안전 취약분야 개선방안 -한향구 본부장>
<판매장 식품안전 사례 - 조정훈 반장 >
○ 식품안전 마케팅 : 식품안전이란 기업이 소비자에게 안전한 식품을 공급하여 기업의 자산과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는 Marketing 활동이다
○ 푸드 마일리지(Food Mileage) : 농산물 등 식료품이 생산자 손을 더나 소비자 식탁에 오르기
까지의 이동거리를 뜻하는 용어.
길어질수록 탄소배출량, 농약.방부제등 위해요소 투입이 많아짐
○ 로컬푸드(Local Food) : 지역에서 생산되는 먹을거리를 지역 소비자가 소비.
온실가스 감축, 상품 안전성과 신선도 유지.
물리적인 거래와 함께 심리적인 거리도 감축